감사합니다.
1. 텍스트파일을 생성하고(또는 읽어들여) 해당 파일에 텍스트를 추가하는 조건으로 아래 예시를 제작하였습니다.
기타 잔소리(?)는 다 지우고 알맹이만 요리했습니다. ^^;
개발환경: MFC_VC++
2. 파일생성
char cTest[12]={0}; //추가될 텍스트를 담기위한 임시변수 그리고 초기화({0})
memcpy(cTest, "I Love You\n", sizeof(cTest)); //"I Love You" 라는 텍스트를 변수에 대입
//아래부터는 FILE *fp 부터 fclose(fp)까지 파일 생성을 위한 기본 구조를 바탕으로 예시를 적었습니다.
FILE *fp; //파일 포인터 생성
fp = fopen("c:\\Test\\Test.txt", "a+t"); //경로를 포함한 파일에 속성을 부여하여 열어줌
fwrite(cTest, sizeof(char), strlen((char*)cTest), fp); //파일 쓰기
fwrite(cTest, sizeof(char), strlen((char*)cTest), fp); //파일 쓰기
fclose(fp); //파일 포인터 닫기
3. 파일생성 + 폴더생성
char cTest[12]={0}; //추가될 텍스트를 담기위한 임시변수 그리고 초기화({0})
memcpy(cTest, "I Love You\n", sizeof(cTest)); //"I Love You" 라는 텍스트를 변수에 대입
//아래부터는 기본 파일 생성(열기)과 더불어 경로또한 생성하는 구조를 적었습니다.
FILE *fp; //파일 포인터 생성
if(NULL == (fp = fopen("c:\\Test\\Test.txt", "a+t"))) //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 아래 처리
{
CreateDirectory("c:\\Test", NULL); //경로를 포함한 폴더 생성
fp = fopen("c:\\Test\\Test.txt", "a+t"); //경로를 포함한 파일에 속성을 부여하여 열어줌
}
fwrite(cTest, sizeof(char), strlen((char*)cTest), fp); //파일 쓰기
CreateDirectory("c:\\Test", NULL); //경로를 포함한 폴더 생성
fp = fopen("c:\\Test\\Test.txt", "a+t"); //경로를 포함한 파일에 속성을 부여하여 열어줌
}
fwrite(cTest, sizeof(char), strlen((char*)cTest), fp); //파일 쓰기
fclose(fp); //파일 포인터 닫기
4. CString 파일생성
FILE* FPoint; //파일 포인터 생성
FPoint = fopen("c:\\Test\Test.txt", "a+t");
//const void, Message_Size, 출력_size, 파일포인터
fwrite(csMessage.GetBuffer(0), csMessage.GetLength(), 1, FPoint);
fclose(FPoint);
r |
텍스터 파일을 읽기 전용으로 연다 |
w |
텍스트 파일을 쓰기 전용으로 연다 |
a |
텍스터 프일을 끝에 추가할 수 있도록 연다 |
r+ |
읽기와 쓰기를 위해 텍스트 파일을 연다 |
w+ |
읽기와 쓰기를 위해 텍스트 파일을 생성한다 |
a+ |
읽기와 쓰기를 위해 텍스트 파일을 추가하거나 생성한다 |
rb |
2진 파일을 읽기 전용으로 한다 |
wb |
2진 파일을 쓰기 전용으로 한다 |
ab |
2진 파일의 끝에 추가할 수 있도록 한다 |
r+b |
읽기와 쓰기를 위해 2진 파일을 연다 |
w+b |
읽기와 쓰기를 위해 2진 파일을 생성한다 |
a+b |
읽기와 쓰기를 위해 2진 파일을 추가한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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